레시피

새우들이 고로케

단비믿음 0 126
  • 열량 414kcal(명분)

재료(4인분)

  • 감자(대)4개
  • 새우200g
  • 양파1/2개
  • 백포도주(또는 술) 큰 술 1
  • 파슬리 다진 거잠시
  • 버터 큰 술 1
  • 샐러드유
  • 소금
  • 후추
  • 밀가루
  • 계란
  • 빵 가루
  • 튀김 기름

만드는 법

> 새우는 껍질과 꼬리를 걷어내고 배와타을 취하면서 폭 lcm로 자르다.
양파는 다지다.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큰 난도질하고 물에 10분 정도로 노출. > 프라이팬에 샐러드유 큰 술 1/2를 데워서, 양파를 넣고, 투명까지 중불에서 볶아 소금, 후추 각 약간을 흔들다.
양파를 꺼내고 프라이팬에 버터 큰 술 1을 더하고 새우를 볶는다.
새우 빛깔이 선명하게 되면 백 포도주 큰 술 1을 회시입레, 볶은 양파를 태시입레고, 소금, 후추 각 약간을 흔들다.
> 감자의 물기를 빼고 냄비에 넣어 쓴 정도의 물을 부어 센 불까지. 끓어오르면 불을 약하게, 대 꼬챙이가 스윽 다니게 될 때까지 12~13분 삶는다.
물을 버리고 다시 강화까지 냄비를 불에서 좀 멀리하고 흔들면서 남아 있는 수분을 건너다.
> 감자가 뜨거울 때, 포테이토 매셔, 목베라 등으로 탕진하다.
감자는 다소 덩어리가 남아 있어도 OK. > 감자에 볶은 재료를 넣고 파슬리도 넣고 잘 섞는다.
소금, 후추 각 약간을 흔들다.
> 공 또는 방망이 등에 앉으십시오 넣어서 식히다, 12등분하다.
손바닥에 식용유 약간을 쓰고 1개씩 안의 공기를 빠져나가도록 제대로 타와라형으로 정리한다.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옷을 쓰고 랩을 하고 냉장고에 약 30분 간격, 옷을 익히다.
> 튀김 기름을 중온(밀가루를 동량의 물에 풀고 몇 방울 떨어뜨리면 냄비 바닥 근처까지 가라앉아 금방 떠오르는 정도) 데워서, 거리를 2~3개씩 넣고 젓가락으로 자주 반납하면서 여우 색으로 튀기다.

(명분 414k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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