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돼지 등심의 중국식 튀김

차작가 0 323
  • 열량 523kcal(명분)

재료(4인분)

  • 돼지 등심(카쯔용)4장
  • 밑 간용 양념
  • 큰 술 1
  • 어쩔 수 국 작은 술 2/3
  • 마늘1쪽
  • 간장 큰 술 2
  • 참기름 큰 술 2/3
  • 후추잠시
  • 알(초)1개
  • 녹말 가루 큰 술 4
  • 밀가루 큰 술 4
  • 튀김 기름
  • 청경채(초)4주
  • 참기름 큰 술 1/2
  • 간장 큰 술 2/3
  • 무우8개
  • 소금잠시

만드는 법

> 돼지 등심은 지방과 살코기의 사이에 칼 끝으로 칼집을 넣어 7~8곳통 자르기를 한다.
밑 간용의 마늘을 갈. > 공에 밑 간용 양념을 잘 섞는다.
돼지 고기를 넣고 가볍게 섞어 15~20분 정도 담근다.
청경채는 잘 씻고 소금 약간을 더한 열탕에 줄기 쪽부터 넣고 삶는다.
찬물에 있어서 식히다, 체에 올리고 물기를 빼어 세로로 4개로 썰어 참기름, 간장을 감는다.
> 계란은 풀어서 섞다 두고. 돼지 고기에 달걀, 녹말 가루, 밀가루를 넣고 손으로 잘 섞는다.
> 중국 냄비에 튀김 기름을 중온(밀가루를 동량의 물에 풀고 1방울 떨어뜨리면 냄비 바닥에 가라앉아 2초 후에 붕 뜨는 정도)에 달구다.
돼지 고기를 손으로 벌리고 중국 냄비 앞에서 살짝 스베리입마게 넣는다.
> 돼지 고기가 천천히 떴다 오면 불을 세게 하다 짙은 여우 색으로 되도록게 바삭 튀겨. 돼지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다.
래디시는 줄기를 조금 남기고 잎을 자르고, 반으로 자르다.
그릇에 돼지 고기와 청경채, 래디시를 곁들이다.

열량 523kcal, 염분 2.0g(한명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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